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2024-03-13T08:12:36.026+09:00대략 맥스웰리언3ds Max, Maxwell, V-Ray, Moi 를 사용하여 만든 3D모델링을 Turbosquid 에 판매하고 있으며 각종 CG뉴스 및 강좌등을 포스팅 합니다.
Nikon1 J1 으로 촬영한 여행사진을 포스팅 합니다.Unknownnoreply@blogger.comBlogger560125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76121293363886841282016-08-16T06:29:00.007+09:002022-10-12T20:05:30.798+09:00블로그 이전합니다. (Blog migration)
구글 블로그로 옮겨온 지 5년만에 다시 네이버 블로그로 이사갑니다.
이사가는 블로그는 옛날에 사용하던 블로그 그대로이며
주소는 아즈텍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입니다.
메인블로그만 이전하며 기존의
사진블로그 와 3D 모델링 블로그 는 그대로 계속 유지됩니다.
========================
I moved my main blog to NAVER after 5 years of Blogspot.
New blog address is 아즈텍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Btw, my PHOTO BLOG and 3D PORTFOLIO BLOG will not be changed.
Thank you!
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33892979330019690682016-08-08T22:32:00.002+09:002016-08-08T22:32:28.069+09:00Maya man 출력해 봤습니다.
오토데스크 제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마야맨을 출력해 봤습니다.
http://area.autodesk.jp/maxman_mayaman/
상당히 복잡하고 섬세한 모델링입니다.
제 FDM 프린터로 출력하기 쉽지 않은 형태입니다.
크기는 높이 10센치로 맞춰서 출력했습니다.
레이어 높이 0.2밀리, 외벽두께 1밀리, 15퍼센트 채움, 출력속도 20밀리/초 PLA로 출력했습니다.
뚜둥~~
으아...
서포트를 Everywhere로 설정해 놓고 출력을 했기 때문에
서포트가 굉장히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총 출력시간은 5시간 20분.
좀 다듬었습니다. 서포트 떼어내느라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그나마 바닥에 붙은 서포트 흔적은 떼낼수가 없네요. :(
팔꿈치 옆 칼날은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73747448754001196232016-08-06T11:54:00.001+09:002016-08-06T11:56:01.603+09:00Dual Fuel Range
Dual Fuel Range
Available Formats : MAX (V-Ray & Maxwell), FBX, OBJ, STL, VrayProxy, 3DM, SAT, IGS
Used Tools : Moi, 3ds Max, V-Ray, Maxwell, Photo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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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10147405674653874722016-07-29T21:21:00.002+09:002016-07-29T21:21:56.477+09:003D 프린터로 관절로봇 1호 제작했습니다.
관절로봇을 만들기 위해서 일단 관절부분을 먼저 만들어 봤습니다.
뒷면.
한 번에 출력했을 때 분리되지 않는 치수를 확인하기 위한 차원에서 만들었습니다.
생각보다 괜찮게 출력되었네요.
관절부분의 움직임을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두 번째 테스트로 실제로 제작할 로봇의 팔 부분만 따로 떼내서 출력을 해 봤습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작은 팔이 실제 출력할 로봇의 크기인데, 이게 너무 작게 출력이 되어서인지 관절부분이 하나로 붙어서 출력이 되버렸습니다.
그래서 각각 150퍼센트와 200퍼센트씩 키워서 출력해 봤습니다.
200퍼센트는 가로세로높이 각각 200퍼센트이므로 실제 부피로 따지면 8배가 되네요.
150퍼센트로 출력한 것도 처음에는 붙어서 출력되었는줄 알았는데 다행히 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90017294952432451582016-07-27T22:58:00.001+09:002016-07-27T22:58:38.573+09:00Vacuum Tube Turntable
Vacuum Tube Turn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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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73537786374011771962016-07-27T22:14:00.002+09:002016-07-27T22:14:50.795+09:00VENUS KISSING CUPID 출력했습니다.
이번에는 앞의 사이트에서 John Gibson의 19세기 조각작품
Venus Kissing Cupid 를 출력해 봤습니다.
역시나 Cura에서 불러왔습니다.
서포트가 필요한 부분은 큐피드 턱부분이랑 비너스 오른쪽 팔 아래 등 몇 군데가 보이네요.
제일 걱정되는 부분은 큐피드 날개이구요.
이번에는 서포트 종류를 Everywhere 로 변경해서 출력해 봤습니다.
하늘색이 서포트가 출력되는 부분을 보여주는 겁니다.
근데 등에 왜 저렇게 긴 서포트가 출력되는건지??
출력된 상태 그대로 찍어봤습니다.
역시나 턱부분에 서포트가 생겼고
으악? 큐피드 왼쪽 다리가???
보아하니 서포트 출력부분이 넘어지면서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73887391632291728432016-07-27T22:03:00.002+09:002016-07-27T22:15:03.001+09:00머큐리 출력해 봤습니다.
http://lincoln3dscans.co.uk/ 라는 사이트에 가면 3D스캔한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도 몇 개 출력을 해 봤는데요,
이번에는 머큐리를 출력해 봤습니다.
Joseph Nollekens 라는 조각가가 만든 18세기 조각작품입니다.
뒤에서 본 모습
Cura 에서 STL 파일을 불러온 상태입니다.
원래 스캔 데이터는 기단이 좀 더 높지만 좀 잘라냈습니다.
뒤에서 본 모습. 저 위의 실제 출력물과 비교해서 큰 차이점은 없죠? :)
출력시 서포트가 필요한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해 줍니다.
허벅지 안쪽이랑 턱부분이 주로 필요한 부분이네요.
이번에 출력할 때 서포트 종류를 Touching 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33081608704950244172016-07-27T21:13:00.003+09:002016-07-27T21:14:36.302+09:00서포트 출력 시도
지난번에 정20면체등을 만들 때 함께 출력해봤던 별모양 12면체를 다시 출력했습니다.
이번에는 바닥부분에 서포트를 함께 추가해서 출력해 봤습니다.
서포트 형태는 그리드 이고 채움도 넣어서 출력했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분리가 되네요.
지난번 서포트 없이 출력했던 것과 나란히 비교해 봤습니다.
당연하게도 서포트가 있을 경우가 더 깔끔하게 출력이 되네요.
크기가 커진다면 더 차이가 확연할 것 같네요.
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26706997741524444472016-07-27T21:11:00.000+09:002016-07-27T21:11:04.621+09:00물뿌리개 출력해 봤습니다.
이번에는 물뿌리개를 출력해 봤습니다.
완성된 결과물은 이렇습니다. 높이가 10센치 가량으로 제법 큰 편입니다.
레이어는 비교적 두껍게 출력했습니다.
주전자 부분과 뚜껑, 마개부분으로 나눠서 출력했습니다.
근데 구멍이 너무 크지않나 싶은 생각을 했습니다.
뚜껑 안쪽부분은 그다지 깔끔하지 않습니다.
근데 무엇보다.... 물이 샙니다. :(
출력품질도 좀 낮긴 했지만 군데군데 물이 샐 정도로
미세하게 틈이 있네요.
그리고 저 마개 물구멍.
역시나 너무 커서 물이 줄줄 흐릅니다. :*(
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61395189047761524472016-07-22T20:10:00.002+09:002016-07-22T20:10:46.834+09:003D 프린터로 보케 필터 만들어 봤습니다.
지난번 렌즈캡 만들었더니 어느분께서 후드는 비싸니 후드를 만들면 괜찮겠다고 하셔서
후드를 만들었습니다. :)
윗면입니다.
기본 번들렌즈에 장착해 봤습니다. 다행히 잘 맞네요.
근데 후드인데 왜 이렇게 짧으냐? 싶겠지만
일반적인 후드가 아니라 보케필터를 장착하기 위한 후드입니다. :)
근데 아무리 보케필터의 모양을 바꿔서 끼워봐도
도저히 보케 모양이 나오지 않습니다.
왜이럴까 생각하다 문득
"아, 번들렌즈로는 안되는건가? 그렇담 빠른 조리개를 가진 단렌즈로 해 보면?"
하는 생각으로 최대개방 F1.6의 수동렌즈용 후드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이미 만들어놓은 보케필터를 그대로 쓰기 위해 앞부분이 큰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마치 링플래시를 끼운 것 같은 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66644780742541558762016-07-22T19:49:00.001+09:002016-07-22T19:49:27.126+09:00케이블 정리기, 앵글 모서리보호캡, 정12면체, 정20면체
케이블 정리기를 출력해 봤습니다.
처음 출력한 건 앵글 하단에 컴퓨터용 각종 케이블을 걸 수 있도록 만든 케이블 정리기입니다만,
앵글 위치를 다른 곳으로 옮기면서 컴퓨터는 다시 원래의 책상 아래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 출력을 합니다.
테두리 부분의 지저분해 보이는 부분은 스커트라고 불리는 건데
노즐에 남은 필라멘트를 닦아내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노즐이 비어서 초기 출력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종의 공회전 같은 역할을 하기 위함입니다.
제 경우는 이유를 잘 모르겠지만 1회의 스커트출력으로는 제대로 필라멘트가 나오지 않아
3회 출력하도록 설정해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출력물은 이렇게 됩니다. 제 경우는 한꺼번에 몽땅 출력을 했는데
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51125917695670541892016-07-19T09:20:00.000+09:002016-07-19T09:20:19.498+09:00Logistics Drone
Logistics Drone
Available Formats : MAX (Maxwell & V-Ray), FBX, OBJ, 3DS, STL, VrayProxy, 3DM, IGS, S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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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68477350766375729722016-07-13T20:26:00.001+09:002016-07-13T20:26:38.708+09:00버니어 캘리퍼스, 캐릭터 상반신 출력
버니어 캘리퍼스를 출력해 봤습니다.
모델링은 이렇게 했습니다.
전체 두께가 얇기 때문에 레이어 두께를 0.1로 해서 출력했습니다. 두 개를 각각 별도로 출력했습니다.
뒤집어서 본 모습
약간의 공차를 두고 모델링 했음에도 쉽게 끼워지지 않아서 ㄱ자 출력물 모서리 부분에 사포질을 좀 했습니다. :)
다행히 잘 들어가고 움직임도 원활하네요. 끝부분에는 사포질을 조금만 했기 때문에 쉽게 빠져버리지 않습니다.
다만 아쉬운 건 눈금을 볼록하게 만들어 놨는데 그 부분이 출력이 되지 않았네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흰색으로 출력했더라면 눈금을 그려놓을텐데 검정색으로 출력한 관계로 눈금이 없습니다. :(
나중에 흰색으로 다시 출력해 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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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껏 출력 레이어를 0.3mm 로 설정하고 출력을 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출력 품질이 약간 떨어져 보이길래 설정을 바꿔서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프린터를 구입하면서 제조사에서 제공한 Cura 기본 설정값을 기준으로 해서 몇 가지를 바꿔서 테스트 해 봤습니다.
출력한 물체는 위의 로봇인데 키가 34밀리 정도 되는 아주 작은 물체입니다.
맨 오른쪽이 기본 설정에서 채움 비율만 0퍼센트로 바꾼 다음 출력한 결과물입니다. (제일 마지막에 출력함)
첫 번째(1번)와 두 번째(2번)는 레이어 높이를 0.1밀리로 낮춰서 출력했습니다.
또 바닥/천장 두께를 0.3밀리로 설정했습니다. 즉 3번 덧씌우는 형태로 출력이 되겠네요.
첫 번째와 두 번째(2번)의 차이점은 출력속도를 10과 30으로 바꿔서 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80148172375353261152016-07-11T16:53:00.001+09:002016-07-11T16:53:19.456+09:003D 프린터 출력물 두 번째편 (볼트 & 너트 출력 테스트)
첫째날 출력을 성공적(?)으로 마친 다음 나머지 필요한 것들 먼저 출력을 해 봤습니다.
원통형으로 출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외벽을 가능한 얇게 만들고 채움 정도를 0%로 해 봤습니다.
출력이 끝났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출력시간도 얼마 안걸렸네요.
이것의 정체는 급수구 마개입니다. 그냥 덮어놓는 용도입니다.
처음 생각에는 나사선으로 만들어서 완전히 막을 수 있게 할 생각이었는데
기존 급수구의 나사선 규격을 알 수가 없어서 그냥 민짜(!)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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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만들었던 렌즈캡 홀더는 하나를 더 만들어서 다른 가방에 부착해 놨습니다.
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9349808996089111542016-07-09T18:33:00.004+09:002016-07-09T18:33:44.626+09:003D 프린터 장만했습니다.
마침내 저도 3D 프린터를 장만했습니다.
없는 살림에 무리했네요. ㅠ
출력가능 크기가 220x220x220(mm)로 프린터 자체 크기에 비해
제법 큰 편입니다. 이거 가지고 언덕 올라오느라 땀 좀 뺐습니다.
맨 처음 출력한 물건은 이겁니다.
이게 평면으로 넓게 펴져 있는 거라 높이가 몇 밀리 안되는데도 불구하고
4시간이나 걸렸습니다. :(
이게 뭐하는데 쓰는 물건이냐면
이렇게 트레이 칸 높이를 높이고 원래 있던 다리는 맨 아래로 내려서
아래쪽 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함입니다.
이것도 뽑아봤습니다.
왼쪽은 카메라 렌즈캡인데 58밀리 캡입니다.
이걸 수납할 수 있는 홀더를 만든 게 오른쪽 입니다.
이렇게 렌즈캡을 쏙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시판중인 비슷한 액세서리도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80991841931057719982016-07-07T02:41:00.001+09:002016-07-07T02:41:16.734+09:00Hasselblad X1D Medium Format Mirrorless Camera
Medium Format Mirrorless Camera, HASSELBLAD X1D
Available Formats : MAX (V-Ray & Maxwell), FBX, OBJ, 3DS, STL, VrayProxy, 3DM, SAT, I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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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85329721491395083112016-06-23T13:37:00.000+09:002016-07-05T17:59:37.921+09:00Inside 3D Printing 2016
22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인사이드 3D 프린팅' 전시회를 다녀왔습니다.
2전시장 6전시실에서 열렸는데 전시규모는 작년에 비해 좀 작아진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델타봇 방식의 3D프린터가 보이네요.
DSLR 여러대를 이용해 찍은 사진으로 3D 모델링 형성하는 것 같군요.
퀴즈 이벤트를 열심히 진행하던 메이커봇
미니는 전시기간 100만원에 할인해서 판매 중이었습니다.
10퍼센트 세일 가격 99만원.
전용 필라멘트를 사용하는 다빈치의 신형 미니 모델. 가격이 매우 저렴하네요.
VAT 포함가격이라고 하는데 어디까지나 예상가.
아나츠의 3D 프린터 멀티데크
국민대에서 굉장히 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19249744444833221592016-06-08T22:00:00.003+09:002016-06-08T22:00:44.321+09:002016 스마트테크쇼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매경스마트테크쇼 다녀왔습니다.
3층 C홀에서 열리고 있는 참가업체가 그리 많지는 않은 중간급 규모의 전시회입니다.
전기차
운전석
무려 임시번호판이 붙어있군요.
VR헤드마운티드 디스플레이.
이런건 모두 스마트폰을 끼워서 사용하는 것들이라 저렴하고
폰없이 사용하는 거는 30만원대.
투명 OLED 디스플레이
전동킥보드
최고속도가 45킬로
나인봇 미니프로는 1백만원선
이 분 뭔가 신기한 곳에 앉아있네요?
응? 트.. 트론?
아니 이건 또 뭐람?
VR 게임 시트인데 로봇 모양입니다.
사용자가 착용한 디스플레이기기에는 저런 영상이 보입니다.
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12602353990145502442016-06-07T13:52:00.003+09:002016-06-07T13:52:32.056+09:00Raspberry Pi Zero
Raspberry Pi Zero
Available Formats : MAX (V-Ray & Maxwell), FBX, OBJ, 3DS, STL, VrayProxy, 3DM, IGS, SAT
Used Tools : Moi, 3ds Max, Maxwell, V-Ray, Photoshop, Shader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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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6 월드 IT쇼 (WIS 2016) 다녀왔습니다.
DLP 3D Printer
가격이 4백만원... :(
장난감 같지만 작동하는...
오늘 온 목적이 포머스팜의 3D프린터를 보기 위함인데
새로 나온 OLMO 입니다. 가격이 297만원.
신제품 외에 제가 살 계획(?)이 있는 모델은 전시를 안했더군요.
3D 프린팅 아트토이라는데, 설마 저렇게 서포트들을 그대로 남겨둔 채로 판매를??
동작인식을 이용해서 드론을 조종하는 시범
시연시간이 좀 지났는데 방송사에서 촬영을 나온 관계로 시연장면을 잠시 볼 수 있었습니다.
시연에 사용된 드론은 패럿 제품
VR 시뮬레이터
관람객도 없고 한 번 앉아서 테스트 해보고 싶었으나Unknownnoreply@blogger.com0tag:blogger.com,1999:blog-1925109177545209416.post-36926539489574104612016-05-16T13:44:00.001+09:002016-05-16T13:44:55.420+09:00Blackmagic URSA mini Cinema Camera
Blackmagic URSA mini Cinema Cam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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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e Cooker
Available Formats : MAX (V-Ray & Maxwell), FBX, OBJ, 3DS, STL, VrayProxy, 3DM, SAT, I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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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FS memory card with accurate measurement.
Available Format : MAX (V-Ray & Maxwell), FBX, OBJ, STL, 3DM, S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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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a non-checkmate certified product due to cheap price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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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DM 3D Printer
Available Formats : MAX (V-Ray, Maxwell), FBX, OBJ, STL, VrayProxy, 3DM, SAT, IGS
Used Tools : Moi V3, 3ds Max 2013, V-Ray 2.4, Maxwell 3.2, Photoshop CS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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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DM(Fused Deposition Modeling)방식의 3D 프린터입니다.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방식이라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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