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ds Max Tutorial
2010-12-03 02:54:55
1. skylight를 위해 Environment 를 HDRI 로 설정하고 multiply를 30으로 높였음. VraySun 은 비활성화 하여 직사광을 없앰.
천정의 간접조명은 20,000lm 이며 테이블 상단의 조명은 10,000lm
그리고 천정 조명은 VrayIES 2350lm을 38개 배치함.
2. 1번과 동일한 조건에서 천정 조명을 VrayIES 대신 커다란 단일 VrayLight rectangle 로 배치를 했으며
조명의 세기는 38개 IES와 동일하게 89,300루멘으로 설정함.
3. 1번과 동일한 설정이지만 천정 조명을 스플라인으로 이어진 하나의 커다란 VrayMeshLight 로 설정을 함.
단일 vraylight 보다는 느리지만 개별 조명이 설치된 것에 비해서는 빠르게 랜더링 가능함.
4. 3번과 비슷하지만 천정의 VrayMeshLight 에서 외곽부분은 개별 폴리곤으로 이루어져 있고 가운데만 하나로 합쳤음.
5. Environment 조명으로만 밝힘. 대신 multiply 값은 50으로 높임.
천정 및 간접조명, 테이블 조명을 모두 없애고 VraySun 역시 없앰.
여기서부터는 VraySKY 옵션
1. VraySky를 CIE Clear 5,000으로 설정함.
2. CIE Clear 15,000으로 설정함.
3. CIE Clear 25,000의 기본값으로 랜더링함.
4. VraySky를 CIE overcast 5,000으로 설정함. Overcast는 구름이 낀 날씨를 나타냄.
5. CIE overcast 를 15,000으로 설정함.
6. CIE overcast 를 15,000으로 하되 VraySun의 세기를 1에서 0.3으로 낮춰서
구름이 많은 날씨(overcast)에 어울리게 직사광의 세기를 줄임.
7. VraySky는 CIE overcast 25,000으로 설정
8. 7번과 동일하게 25,000이지만 구름낀 날씨를 위해 VraySun의 세기를 0.15로 크게 낮춤.
9. VraySky는 기본 설정인 Preetham et.al 로 설정함.
10. VraySky는 끄고 VraySun 으로만 라이팅함.
11. VraySun 을 기본값으로 설정하고 VraySky 대신 HDRI 를 사용하였음. HDRI의 multiply 값은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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