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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단전제 및 재배포 금지입니다.
이미 멘탈레이 이전부터 잘 사용하시던 분들은 아무 문제 없겠지만
처음 시작하시거나 혹은 VRay 사용하시다 멘탈로 바꾸신 분들은
element의 이름이 좀 달라서 헷갈릴 수도 있을듯 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잘못된 부분 있으면 덧글 남겨주세요.
그리고 mr Photographic Exposure Control을 사용하는 경우는 RGB랜더링 결과와 elements 결과가 조금 다르게 나오는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어떻게 정리를 해야하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도 아시면 덧글 남겨주세요.
기본적으로는
direct light 에 indirect light 와 relfection, refraction, specular, self illumination 등을 합치는 과정입니다.
대신 멘탈레이의 경우 element 종류가 너무 세분화 되어 있어서 어떤게 어떤 것인지 잘 구분이 안될 듯 하여
기본 요소들로만 구성해 봤습니다.
Level x Raw = Output 이 기본입니다.
그리고 VRay와 비교를 하자면
VRay에서 Diffuse Filter, Reflection Filter 와 같이 Filter 가 붙은 엘리먼트들은 멘탈에서 mr A&D Level 이랑 같고,
VRay에서 별도로 Raw나 Filter 없이 Reflection, Refraction 등으로 나오는 엘리먼트는 멘탈에서 mr A&D Output 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VRay에서의 Raw G.I. 는 멘탈의 Raw : Diffuse Indirect Illumination
VRay의 Raw Lighting 은 멘탈의 RAW : Diffuse Direct Illumination
VRay의 G.I. 는 멘탈의 Output : Diffuse Indirect Illumination 이 됩니다.
http://blog.naver.com/billywagner/150085179268
2010-04-26 17:25:28
본 게시글은 eyecg.com 에 2009/06/30 14:42:50 에 게시한 글입니다.2010-04-26 17:2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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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멘탈레이 이전부터 잘 사용하시던 분들은 아무 문제 없겠지만
처음 시작하시거나 혹은 VRay 사용하시다 멘탈로 바꾸신 분들은
element의 이름이 좀 달라서 헷갈릴 수도 있을듯 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잘못된 부분 있으면 덧글 남겨주세요.
그리고 mr Photographic Exposure Control을 사용하는 경우는 RGB랜더링 결과와 elements 결과가 조금 다르게 나오는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어떻게 정리를 해야하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도 아시면 덧글 남겨주세요.
기본적으로는
direct light 에 indirect light 와 relfection, refraction, specular, self illumination 등을 합치는 과정입니다.
대신 멘탈레이의 경우 element 종류가 너무 세분화 되어 있어서 어떤게 어떤 것인지 잘 구분이 안될 듯 하여
기본 요소들로만 구성해 봤습니다.
Level x Raw = Output 이 기본입니다.
그리고 VRay와 비교를 하자면
VRay에서 Diffuse Filter, Reflection Filter 와 같이 Filter 가 붙은 엘리먼트들은 멘탈에서 mr A&D Level 이랑 같고,
VRay에서 별도로 Raw나 Filter 없이 Reflection, Refraction 등으로 나오는 엘리먼트는 멘탈에서 mr A&D Output 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VRay에서의 Raw G.I. 는 멘탈의 Raw : Diffuse Indirect Illumination
VRay의 Raw Lighting 은 멘탈의 RAW : Diffuse Direct Illumination
VRay의 G.I. 는 멘탈의 Output : Diffuse Indirect Illumination 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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