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anuary 4, 2011

SBS 스타의 연인 중



예전에 작업했던 SBS  드라마 '스타의 연인' 중에 들어간 CG컷 중 몇 개 올립니다






3화 앞부분에 나오는 왕궁 장면입니다.

원래는 위에 올린 동영상처럼 길게 만들었으나 죄다 편집되고 실제 방송에 나온 것은 몇장면 안되네요.

합성 및 이펙트는 합성팀에서 했고, 실제 방송화면에는 색감이 이거랑 많이 다르게 나옵니다.(갈색 톤)

요 영상은 제가 임의로 편집한 영상입니다


가운데 큰 건물은 원래 맨 처음 만들었던 주 건물이 웅장한 느낌이 없다고 하여

작업중간에 더 웅장한 건물을 만들어 달라고 하는 바람에

실제 일본 나라지방에 있는 동대사 대불전을 참고로 해서 존재하지 않는 합성 건물이 만들어 졌습니다.


햇살이 이쁘게 떨어지는 씬을 만들고 싶었지만 현장당일 날씨가 흐리게 나온 바람에 이미지도 좀 칙칙하게 나왔습니다.

1080p 16bit tif 멀티패스로 작업하느라 랜더링 용량이 어마어마해서 한컷 작업 후 시퀀스 압축한 다음 다른 컷 작업하는 식으로 했습니다.

다 풀면 수백기가는 될 것 같네요.

이 장면이 메인이었으나 중간중간 다른 작업들이 껴들어 버리는 바람에 작업시간이 많이 빼앗겨서 아쉬움도 많이 남네요.


------------------------------------------------------------------------------




타이틀 중에 포함된 씬입니다.

실제 TV방영시에는 열려진 창문을 통해 보여지므로 아주 빠르게 휙 지나가 버립니다.

그나마도 거의 나오지 않고 바로 CF로 들어가 버리는 바람에 TV에서 보기는 아주 힘듭니다.

원래 이 컷은 예정에 없던 장면이었으나 중간에 들어가게 되는 바람에 기존에 있던 씬을 재구성해서 넣었습니다.

그 중에서 디테일이 좀 떨어지는 건물들이 가운데로 오게 되는 바람에 좀 아쉬움이 있네요.

최종합성은 다른분이 하셨기에 제가 만든 동영상에는 초상권관련 문제가 없게끔 흐리게 해서 올립니다.

-------------------------------------------------------------------------------


여주인공이 나오는 광고장면 뒷배경으로 사용된 이미지 입니다.



실제 드라마 속에서는 아래와 같이 매우 조그맣게 나와서 잘 확인이 안되네요



-------------------------------------------------------------------------------

폭풍우 치는 바다입니다.
당시에 맥스 플러그인으로 파도를 만들었었고, 랜더링은 멘탈레이로 했던 것 같네요.
거품은 별도로 랜더패스를 뽑아서 합성한 건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전체 합성은 다른 분이 하셨습니다.

실제 드라마 속 방영 장면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로그인하지 않아도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