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February 15, 2011

Player 에 sRGB 적용하기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VRay 를 사용하여 LWF로 랜더링을 할 경우 프레임버퍼에서 보이는 이미지와는 달리, 불러온 이미지가 어둡게 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림1)
즉 적용된 감마값이 제대로 보여지지 않아서 어둡게 보이게 됩니다.


그림1

일반적으로는  sRGB노드를 추가하면 제대로 보여지지만(그림2) 노드 갯수가 많아지게 되면 이를 처리하기가 매우 힘이 듭니다.


그림2

Player 의 옵션 설정으로 해결해 봅니다.


우선 sRGB노드를 드래그 한 다음 Player 위로 가져옵니다. 아직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에서 버튼을 떼면 안됩니다. (그림3)


그림3




그 상태에서 다시 틸테키(~) 혹은 마우스 가운데버튼 클릭을 하여 Gate를 열고서 아래쪽 방향인 Player Options 로 마우스를 이동합니다. (그림4)

그림4




플레이어 옵션이 나오면 여기에 Display Pass Through 라는 탭이 있습니다. 그 탭 위로 해당 노드를 가져가서 드롭 합니다 (그림5)

그림5




탭의 이름이 그림 6과 같이 Display - sRGB로 변경이 됩니다.

그림6


이제 플레이어에서 별도의 sRGB노드 없이도 이미지가 제대로 밝게 보입니다. (그림7) 
원래대로 되돌리고 싶다면 플레이어 위에 마우스를 올린 상태에서 ~ 키를 눌러 게이트가 나타나면 그림6의 Display - sRGB탭에서 Delete를 클릭합니다.


그림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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