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ugust 11, 2011

Lucasfilm, Sony Pictures Imageworks Launch VFX Development, Alembic



이미 [엮인 글] 에서 소개된 것 처럼 작년에 SPI에 의해서 공개된 바 있는 Alembic이 마침내 1.0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헐리우드리포터' 에서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루카스필름과 소니 픽쳐스 이미지웍스가 VFX회사들로 하여금 어떠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든 상관없이 쉽게 복잡한 애니메이션 씬들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의 오픈소스 시스템을 Siggraph 2011에서 내놓았습니다. 

소니 픽쳐스 이미지웍스에 따르면 Alembic의 성능은 48퍼센트 가량 빠르고 적은 디스크 공간을 사용하였으며, 아티스트들로 하여금 48퍼센트 가량 빠른 경험을 하게 하였다고 합니다. 산업 표준과 비교하여 보면 최대 99.8퍼센트 빠르다고 얘기를 합니다.

Alembic의 개발은 작년 Siggraph에서 처음 발표되었으며, 1.0 버전 소프트웨어가 이제 효율성에 목적을 두고 새롭게 발표가 되었습니다.
이미지웍스는 최근의 프로젝트인 "스머프" 와 "맨 인 블랙3",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등의 작품에 Alembic을 사용하였거나 사용중이라고 하며 
루카스필름의 ILM 역시 "어벤져스"에 사용하였습니다.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공급사 역시 최근 Alembic의 지원을 시작하였는데, 이번 Siggraph 에서 오토데스크사는 마야의 2012 섭스크립션 어드밴티지 팩에 Alembic 지원을 포함하였으며, 럭솔로지 역시 모도에서의 지원을 위한 기술 프리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파운드리 역시 카타나에 네이티브 지원을 계획중으로 9월중 베타테스트 단계에 들어갈 예정이며, 사이드 이펙츠는 후디니 11.1 버전에 Alembic 의 지원을 포함하였습니다.

또한 엔비디아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랜더맨을 포함한 다른 업체들 역시 이미지웍스와 루카스필름과 함께 협의를 진행중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로그인하지 않아도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