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anuary 31, 2013

3ds Max 의 렌더링 화면비율과 오버스캔



Peter Guthrie 씨 블로그에서 본 렌더링 시 카메라 화각을 넓히면서 물체의 거리는 유지시키는 오버스캔을 위한 팁입니다.




먼저 카메라를 50밀리로 설정하고 렌더링 사이즈를 500x800으로 하여 렌더링 합니다.



좌우의 공간을 넓히기 위해 가로 사이즈를 800으로 넓혀서 800x800으로 렌더링 하게되면


옆으로 빈공간만 늘어나는 게 아니라 이렇게 오브젝트가 크게 렌더링 됩니다.



이럴 때는

렌더링 비율 500 (원래 크기) / 800 (새 크기) X 50mm (원래 렌즈)

를 하면 

아래와 같이 동일한 크기로 렌더링 됩니다.


위의 이미지와 직접 비교하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해서 나오는 라이트박스 하단에서 
2번과 4번 이미지를 번갈아 클릭해 보세요.







2 comments:

  1. 아..이렇게 하면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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