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October 24, 2013

Maxwell v3 preview webinar


새벽에 있었던 Novedge Webinar #91 Maxwell Render – An Insider’s Look at V3 영상





볼류메트릭 기능이 알파버전 이후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도메인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재질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멀티라이트 프리뷰가 개선되어서 실시간으로 진행됩니다. OpenCL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픽사의 OpenSubDiv 를 자체적으로 지원합니다.


오브젝트에 모디파이어를 추가해서


옵션을 설정합니다.


모서리 옵션설정도 가능하고


결과물


딥 컴파지팅이 가능하도록 OpenEXR 2.0 지원


Alembic 도 지원하며 ExoCortex 의 Crate 와도 호환



프로시저럴 텍스쳐가 지원이 되어서 노이즈, 체커, 마블 등의 여러가지

셰이더를 별도 비트맵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더 추가될 예정


프로시저럴 사용례


새로운 렌즈 타입이 추가되어서



렌즈의 종류를 선택하면


파노라마 형태로 렌더링 할 수도 있고, DOF가 없는 핀홀 카메라 타입 및

건축CG에서 널리 사용되는 평면뷰를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션 조명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미터 재질 속성에서 비트맵을 선택하고


프로시저럴 셰이더를 선택하거나


혹은 비트맵이미지를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볼류메트릭이 적용되면 볼륨포그가 나타납니다.



맥스웰 바다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뭐 이렇게 나오는데


오브젝트를 추가하며 해상도를  8K 까지 사용가능


여러가지 바다 옵션설정


거친 파도를 만들 수도 있고 애니메이션도 가능



헤어와 모션블러의 결합이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맥스웰 파이어 프리뷰의 개선으로 이동한 물체만 빠르게 반영됩니다.


기존 파이어의 경우 재질변경이나 오브젝트 하나의 이동에도

전체 재-복셀화가 되어서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지금은 이동한 물체만 빠르게 재-복셀화가 되어 보다 빠르게 프리뷰 할 수 있습니다.



재질편집기가 개선되어서



새 재질에 투명재질, 반투명재질, 금속, 카페인트 등의 재질을


기존 재질설정에 비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vanced를 누르면 이전처럼 사용가능


그리고 커스텀 프리셋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별로 특정 조명을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해서 제외시킬 조명오브젝트를 추가.


커스텀 알파를 레이어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렌더 채널 옵션에서 커스텀 알파를 체크하고


이름을 지정하고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해당 알파 채널이 렌더링 됩니다.


참고로 UV 채널을 렌더링 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뒷면 재질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어서


개별 설정이 가능하므로


뒷면 재질을 아예 안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전용 스캐터가 추가되어서


풀 뿐 아니라 다양한 오브젝트를 흩어놓을 수 있습니다.


재질에서 Additive 속성에 대해 개선이 되어서


노이즈 등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기타 여러 개선 사항 중에 UV채널은 위에 보였고


태양 크기를 임의로 지정할 수 있어서


태양 그림자를 좀 더 부드럽게 설정할 수 있으며


커다란 태양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버레이 텍스트 기능을 통해 렌더링 이미지 하단에

변수를 포함해서 원하는 글자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브젝트 오퍼시티를 지정할 수 있어서 안보이는 물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재질 프리뷰 이미지의 크기를 바꿀 수 있고


씬 트리 등을 이용해 보다 쉽게 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1월 중에 나올거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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