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uly 27, 2016

VENUS KISSING CUPID 출력했습니다.


이번에는 앞의 사이트에서 John Gibson의 19세기 조각작품

Venus Kissing Cupid 를 출력해 봤습니다.


역시나 Cura에서 불러왔습니다.


서포트가 필요한 부분은 큐피드 턱부분이랑 비너스 오른쪽 팔 아래 등 몇 군데가 보이네요.

제일 걱정되는 부분은 큐피드 날개이구요.


이번에는 서포트 종류를 Everywhere 로 변경해서 출력해 봤습니다.

하늘색이 서포트가 출력되는 부분을 보여주는 겁니다.

근데 등에 왜 저렇게 긴 서포트가 출력되는건지??


출력된 상태 그대로 찍어봤습니다.



역시나 턱부분에 서포트가 생겼고


으악? 큐피드 왼쪽 다리가???


보아하니 서포트 출력부분이 넘어지면서 한꺼번에 다리까지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
 

서포트를 제거하고 줄질이 필요한 부분에 살짝 줄질을 한 상태입니다.


비너스 허리 뒤쪽에도 아래로 길게 이상한 줄이 하나 생겼네요.


너무 아쉬워서 한번 더 출력을 해 봤습니다.

이번에는 서포트 종류를 Touching buildplate 로 변경했습니다.


역시나 출력후 아무 손질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턱부분에 서포트가 붙은 부분


몸체에도 서포트가 군데군데 붙어있는 게 보입니다.


뒷부분


큐피드 오른쪽 다리 정강이 부분이 너무 지저분하네요. :(
 

서포트들을 떼어내고 줄질을 좀 했습니다.


검정색 재료로 출력을 해서인지 줄질을 한 부분이 표가 더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


허리 뒷부분이 이번에는 깔끔하게 나왔네요.


턱 아래 서포트도 제거
 

앞서 출력했던 머큐리랑 나란히 놓고 찍어봤습니다. :)




 View my work at Turbosquid

No comments:

Post a Comment

로그인하지 않아도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